- 2014, 백남준과 함께 하루를

2014년 새봄, 경기도미술관은 올해 첫 전시로 우리나라가 낳은 위대한 예술가백남준을 만나보는 《백남준과 함께 하루를》전을 기획하였습니다. 백남준은 세계 최초로 텔레비전을 예술작품화하고, 영상 이미지를 기록하고 합성하고 편집하여 보여주는 비디오 아트를 창시하는 등 새로운 미디어를 예술로 풀어낸 장본인입니다.

이러한 작업을 통해 그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것들을 소통하게 하고 관람객이 직접 그 작업에 참여하게 하여 예술작품을 우리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. 그래서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마르셀 뒤샹 이후 가장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천재 예술가라 부르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.

《백남준과 함께 하루를》은 우리에게 가장 가깝게 있으면서도 그 실체를 만나보기가 어려웠던 백남준의 삶과 예술 세계를 소개하는 전시입니다. 비디오 조각, 위성 아트 프로젝트의 결과물, 회화와 드로잉 등 백남준의 작품과, 그의 생활과 작품 세계를 예술적 기록으로 남긴 사진 작품을 함께 보여주는 전시를 통하여 백남준이라는 예술 역사상 걸출한 거장을 눈높이에서 친근하게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아울러 이번 전시가 있기까지 큰 도움을 주신 사진가 임영균 선생님과 백남준아트센터 박만우 관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



경기도미술관 관장 최효준


CONTACT ME

Lim Young Kyun ㅣ 임영균

Photographer ㅣ Seoul, Korea | New York, NY | limswork@gmail.com

CONTANCT ME


Lim Young Kyun ㅣ 임영균 ㅣ Photographer ㅣ Seoul, Korea | New York, NY ㅣ limswork@gmail.com